![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뱅크잇입니다. 항상 저희 뱅크잇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뱅크잇이 APP으로 출시됨에 따라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아래와 같이 개정됨을 안내드립니다. 이용약관 항목 변경 전 변경 후 약관 전체 조항 추가에 따른 숫자 순서 변경 제12조~제28조 제14조~제30조 약관 전체 공지 통지 방법 변경 이메일, 전화, 문자메시지(SMS) 등 앱 푸시, 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 약관 전체 캠페인 개설자 용어 및 정의 변경 “기부 캠페인” 개설자 “캠페인 개설자” 제2조 용어의 정의 BANKIT,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 기부 캠페인, 모금액, 서포터, 클랩, 게시물, 탈퇴, 관련 법렵 등 BANKIT,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 캠페인, 캠페인 개설자, 단체, 퀘스트, 프로그램, 미션, 클로버, 모금액, 서포터, 클랩, 게시물, 탈퇴, 관련 법렵 등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제1항]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항]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홈페이지 화면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3항] “회원”의 탈퇴 처리 완료 후 “회원”의 마이페이지에 저장된 기록은 모두 삭제되며 기부금영수증 신청이 불가합니다. [제5항] 5) 추가
6)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나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한 경우 10) “회사”가 판단하기에 규정을 악용하는 경우 [제6항] 제5항의 사유로 자격 상실을 통보받은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3항] “회원”의 탈퇴 처리 완료 후 “회원”의 마이페이지에 저장된 기록은 모두 삭제되고 “회원”에게 부여됐던 잔여 “클로버”는 즉시 소멸하며 기부금영수증 신청이 불가합니다. [제5항] 5) 클로버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7)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의 임직원이나 “서비스”의 운영자 등을 사칭한 경우 10) “회사”가 판단하기에 본 규정을 악용하는 경우 [제6항] 제5항의 사유로 자격 상실을 통보받은 “회원”이 최소한의 이의제기 절차(10일 내 서면 이의, 30일 내 답변)가 없을 시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2항] “회원”은 광고가 게재된 문자, 이메일 등의 수신을 회원가입 시 또는 1:1 문의하기를 통해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원”은 광고 수신을 회원가입 시 또는 [MY뱅크잇 > 내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미동의 선택] 또는 홈페이지 하단 [1:1 문의하기]를 통해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1항]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내 노출 및 활용, “서비스” 홍보 및 개선, 외부 사이트 검색 및 연동, 기타 법률 및 규제준수를 위해 기간 제한, 지역 제한, 별도 대가 지급 없는 저작권(복제권, 공연권, 공중송신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 등)의 이용을 “회사”에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항] 추가 [제1항]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물”을 등록함으로써,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 내외에서 복제, 공연,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대여 등 저작권을 서비스 운영·홍보 목적의 범위 내 비독점적·무상 이용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게시물”을 삭제 또는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6항]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금융 관련 콘텐츠는 외부 전문 콘텐츠 제공자와 협업하여 제작되었으며,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 및 내용에 대한 책임은 해당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자로서 해당 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제공하지만, 그 정확성이나 적법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클로버”의 제공 및 사용 추가 아래 본문 참고 제13조 “클로버”의 정정, 취소 및 소멸 추가 아래 본문 참고 제15조 “캠페인”의 개설 [제1항] “회사”와 “기부 캠페인” 개설이 사전 협의된 “회원”에 한해 “기부 캠페인”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공익 목적의 모금을 위해 “기부 캠페인”을 개설하여 “BANKIT”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항] “캠페인”은 제2조 제7항에서 정의한 “캠페인 개설자”가 개설합니다. 제16조 “캠페인” 정보의 게재 [제4항] 게시된 “기부 캠페인”에 대한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으로 인한 분쟁, 법적 책임, 불이익에 대해서는 “기부 캠페인” 개설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기부 캠페인” 개설자가 작성 및 제공한 “기부 캠페인” 내용 및 서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기부 캠페인”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제4항] 게시된 “캠페인”의 내용 및 서류에 대한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으로 인한 분쟁, 법적 책임,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와 “캠페인 개설자”가 협의를 통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캠페인”의 내용 변경 및 공지 [제1항] 단,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기부 캠페인”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로 인해 발생한 분쟁, 법적 책임, 불이익에 대해서는 “기부 캠페인” 개설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1항] 단,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캠페인”의 내용을 변경한 경우 “캠페인 개설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하며,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으로 인한 분쟁, 법적 책임,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와 “캠페인 개설자”가 협의를 통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캠페인” 기부의 신청 [제2항] “서포터”는 기부하려는 “기부 캠페인”에서 ‘결제기부’ 버튼을 클릭하여~ [제3항] 결제수단(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상계좌 등)을 통하여 기부금에 대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1항] “서포터”는 기부하려는 “캠페인”에서 ‘나눔 참여하기’ 또는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3항] 결제수단(신용카드, 간편결제)을 통하여 기부금에 대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의무 [제3항] 법률상의 규정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항] 회사”는 “기부 캠페인” 및 “게시물”등록에 참가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할 수 있으며,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 것이 확인되었을 때는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항] 법률상의 규정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타인에게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항] “회사”는 “캠페인”, “퀘스트”, “프로그램”, “미션” 등에 참여 및 “게시물” 등록에 참가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할 수 있으며,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 것이 확인되었을 때는 이에 대한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의무 [제2항]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내외적으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2항]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와 관련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29조 면책사항 [제8항] 추가 [제2항]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발생한 경우는 면책사항에서 제외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항목 변경 전 변경 후 약관 전체 조항 병합 및 추가에 따른 숫자 순서 변경 - 제3조를 제2조로 병합 제4조 추가 제8조 추가 제2조 개인정보 수집ㆍ
이용 항목, 목적
및 보유기간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단말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서비스 방문 기록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단말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서비스 방문 기록, 로그인 정보 식별값, 걸음 수 제3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수탁업체 코즈웍스의
재수탁 업체 NICE평가정보(주) Amazon Web Service 비즈톡(주) (주)카카오 수탁업체 코즈웍스의
재수탁 업체 NICE평가정보(주) Amazon Web Service 비즈톡(주) (주)카카오 Mixpanel, Inc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추가 아래 본문 참고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추가 아래 본문 참고 제11조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BANKIT”의 공지사항을 통해 지체 없이 고지됩니다.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B ANKiT“의 공지사항 게시글 및 팝업, 문자메시지, 알림톡 등의 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해 지체 없이 고지됩니다. 시행일자 위 변경 사항은 2025년 7월 23일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뱅크잇은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과 따뜻한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https://kfb.bankit.kr/file/editor/254952786854491da8b021c0506d741b.png)
[이용약관]
제12조(“클로버”의 제공 및 사용)
1. “클로버”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회사”의 고유의 수단이며, 다른 “회원”에게 양도 또는 제3의 장소를 통한 거래, 대여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퀘스트”, “미션” 등에 참여하면서 “회사”에서 정한 방침에 따라 특정 조건을 충족시키는 경우 “클로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클로버” 획득 방식과 부여되는 금액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참여로 획득하여 보유하고 있는 “클로버”를 “회원”이 원하는 만큼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의 “클로버”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벤트”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클로버”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클로버” 획득 이후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 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합니다. 아울러 해당 오류 정정 시 “회사”는 “회원”에게 7일 이내에 정정 사실을 앱 푸시, 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2. 획득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되지 않은 “클로버”는 차례로 자동 소멸됩니다.
3.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부정한 방법으로 “클로버”를 획득한 경우 부정 적립으로 간주되어 획득한 “클로버”는 0으로 정정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제4조[수집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국외에 일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명칭과 연락처 : MixPanel,Inc (compliance@mixpanel.com)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이용자 계정, 이메일 주소, 로그인 정보 식별값,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내역, 클릭 및 이벤트 로그, 단말기 정보 등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고객 경험 분석을 위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사용 데이터 확인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 미국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시기 및 방법 :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송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2) “회원”은 제10조 제1항에서 안내하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서면을 통해서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만, 이 경우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1)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사용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며, 웹사이트 접속 시 서버로 다시 전송됩니다.
3)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기기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 ’ 선택 > 새 시크릿 창
(단축키 : Ctrl+Shift+N)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선택 > 새 InPrivate 창 (단축키 : Ctrl+Shift+N)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앱 우측 상단 ‘ ⁝ ’ > 새 시크릿 탭
・ 사파리(Safari) : 설정 > 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비밀 모드 켜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서비스 품질 개선, 마케팅 광고 제공, 서비스 이용통계 분석 등을 위하여 쿠키 및 고객 경험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법적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동의)
수집 항목 :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내역, 클릭 및 이벤트 로그, 단말기 정보 등
수집 방법 :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이용 시 자동 수집
수집 목적 : 서비스 품질 개선, 마케팅 광고 제공,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등
보유·이용기간 :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3) “회사”는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신념·병력 등 “회원”의 권리와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앱 설정을 통해 행태정보 수집을 거부하거나, 광고 식별자 초기화 및 마케팅 광고 제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02.10. ~ 2024.05.20. [보기]
- 2024.05.21. ~ 2025.07.22. [보기]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02.10. ~ 2024.05.20. [보기]
- 2024.05.21. ~ 2025.05.01. [보기]
- 2025.05.02. ~ 2025.07.22. [보기]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행일까지 별도의 탈퇴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과 관련된 문의는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따뜻한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0/500